안면도꽃박람회, 수도권 상춘객 ‘유혹’

안면도꽃박람회, 수도권 상춘객 ‘유혹’ 
충남도공보관실·총무과 소속 직원들 주말 홍보전 펼쳐
  글쓴이 : 이건용     날짜 :09-03-22 17:40    
▲ 충남도청 총무과 직원들과 서울사무소 직원들이 서울 청계산에서 안면도꽃박람회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 특급뉴스 이건용

충남도청 총무과와 서울사무소 직원 등 50여명은 21일 서울 청계산을, 도 공보관실 소속 직원 12명은 22일(일) 서울대공원을 찾아 상춘객을 대상으로 꽃박람회 관람객 유치 작전을 펼쳤다.

이는 주말이면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유명한 청계산과 서울대공원을 찾아 직원들이 휴일도 반납한 채 꽃博 홍보 활동에 나서게 됐다.

총무과 직원들은 청계산 입구에서 홍보 어깨띠를 두르고 산에 오르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꽃博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고, 입장권도 판매했다.

또 공보관실 직원들은 서울 대공원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오가는 동물원 매표소 앞에 홍보부스 2개를 설치하고 가족단위 나들이객에게 꽃박람회 홍보물 1만매와 함께 보령 머드팩·썬크림 500개를 배포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곳을 찾은 한 시민은 “공무원들이 주말까지 나와서 홍보활동을 하는 것이 인상적”이라며 “성의를 생각해서라도 태안을 꼭 찾겠다”면서 즉석에서 입장권 4매를 구입하기도 했다.

또 다른 시민은 “서해안 기름유출로 태안지역 주민들이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데, 태안 경제를 위해서라도 꽃박람회장을 꼭 방문 하겠다”고 약속을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공보관실 소속 직원 일부는 대전 둔산·노은·송촌지역 등 대단위 아파트 단지를 가가호호 직접 방문해 꽃박람회 홍보물 2만 8,000매를 배포했다.

이번 청계산과 서울대공원 홍보는 그 동안 휴게소를 이용한 홍보와 더불어 관람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도 관계자는 “오늘 만난 다수의 상춘객들이 안면도 꽃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어 오는 4월 안면도가 관람객들로 들썩들썩 할 것 같다”며 얼굴에 함박웃음을 지어 보였다.

이와 더불어 도에서는 앞으로 계속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공원, 동물원 등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by 까치 | 2009/03/22 19:02 | 생생 공주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leeguny98.egloos.com/tb/933742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