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제민천 봄꽃 10만본 활짝..시민 '유혹'

공주 제민천 봄꽃 10만본 활짝..시민 '유혹' 
“자전거를 타면서 봄꽃 향기에 취해 보세요”
  글쓴이 : 이건용     날짜 :09-04-16 19:07    

▲ 공주시 구도심을 가로질러 흐르는 제민천에 유채, 팬지 등 10만 본의 봄꽃들이 꽃망울을 터트리면서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 특급뉴스 이건용

공주시 구도심을 가로질러 흐르는 제민천이 봄꽃으로 물들면서 시민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공주시청 입구에서 금강 하구에 이르는 제민천변 2.3㎞의 자전거도로 주변에는 유채꽃, 팬지 등 다양한 봄꽃들이 만개해 제민천이 향기로운 봄 향기로 가득하다.

평소 시민들이 즐겨 찾는 산책코스인 이곳이 봄꽃으로 물들기 시작한 것은 이달 초순으로, 아름다운 경관 조성을 위해 유채꽃 7만 본을 비롯해 창포 3만 본, 갈대 1만 본, 팬지 2,000본 등 모두 10만 본의 봄꽃들이 꽃망울을 터트린 것.

이와 함께 최근 자전거도로를 따라 가로등 16개와 교각밑 터널등 13개 등 총 29개의 조명시설이 설치돼 한 밤에도 아름다운 봄꽃들을 감상할 수 있어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금학동에 사는 임갑숙(여, 45세)씨는 “구도심의 대표적 하천인 제민천에 맑은 물이 흐르고 자전거도로 개설과 함께 아름다운 꽃까지 활짝 펴 시민 휴식공간으로 그만”이라며 반색했다.

한편, 공주시는 제민천을 시민들이 즐겨 찾는 휴식공간으로 탈바꿈시켜 나가기 위해 앞으로 편익시설 확충은 물론 물고기와 다슬기까지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by 까치 | 2009/04/17 03:38 | 아름다운 글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leeguny98.egloos.com/tb/953818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