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륜차 사고 사망자 40% 안전모 미착용

이륜차 사고 사망자 40% 안전모 미착용 
공주경찰서, 안전모 미착용 강력단속 나서기로
  글쓴이 : 이건용     날짜 :09-06-08 19:39    
지난 3년간 공주시에서 발생한 이륜차 교통사고 사망자가 25명에 달해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의 20.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륜차 사고의 경우 일반 교통사고에 비해 치사율이 2배 이상 높아 운행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사망자 중 40%가 안전모 미착용에 의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교통안전공단 자료에 따르면 안전모 착용시 사망사고의 20%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또 사망자 중 56%가 65세 이상의 노인인 것으로 나타나 교통안전교육이 절실한 실정이다.

사망사고 유형을 보면 대부분 교차로통행방법위반, 중앙선침범, 신호위반, 과속 등으로 상대차량 또는 가드레일 등에 충돌해 사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공주경찰서(서장 윤소식)는 공주시 관내 노인회관 등을 직접 찾아가 밝은 옷 착용 등 안전한 도로보행 방법과 안전모 착용 등 이륜차 안전운행 방법, 농기계 안전운행 등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일정기간 계도기간을 거친 후부터는 이륜차 안전모 미착용, 신호위반, 무면허 운전 등 법규위반행위에 강력단속에 나서기로 했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by 까치 | 2009/06/09 02:11 | 생생 공주 | 트랙백(1)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leeguny98.egloos.com/tb/980259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Bluesky at 2009/06/09 09:20

제목 : 비오는 날에 어린이·노약자는 밝은색의 옷을 입으세요.
[인기배우 김태희 : 자체 발광을 하는사람은 비오는 날이 아니라 그믐날에도 뭘 입든 상관 없을 듯..] 교통사고에 의한 사망이 노인과 소아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어두운 환경(아침 및 저녁)과 비 오는 날에 사고의 발생률이 높습니다. 소아들은 행동은 민첩하지만 주의력이 낮아서 각종 사고에 노출되어 있으며, 고령자(노인)들은 주의력이 소아보...more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