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문화유적 알리기 팔 걷어

공주시, 문화유적 알리기 팔 걷어 
시티투어, 팸투어, 대기업 사내방송 활용까지
  글쓴이 : 이건용     날짜 :09-07-21 18:31    
▲ 팸투어에 참가한 수도권 여행업체 관계자들이 웅진성 수문병 교대식을 둘러보고 있다.
ⓒ 특급뉴스 이건용
공주시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문화유적 알리기에 적극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주시의 관광홍보는 기존 홍보매체 외에 시티투어 운행을 비롯해 수도권 여행업자 초청 문화유적 팸 투어, 대기업 사내방송 활용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홍보활동은 백제의 왕도 공주시를 찾는 관광객 수를 큰 폭으로 증가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과 함께 공주를 문화관광 도시로 거듭나게 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12월말까지 매주 일요일에 운행하는 공주시티투어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테마별 문화유적지를 돌아보는 차원높은 관광서비스를 제공, 공주의 문화유적을 제대로 알려 나가고 있다.

또 수도권 여행업체 관계자들을 초청, 무령왕릉 등 주요 문화유적지와 5도2촌 주말도시 등 체험관광지를 둘러보는 팸투어 역시, 실질적인 공주관광으로 이어지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처음으로 시행하는 대기업 사내방송 활용은 삼성그룹 종사자들에게 '공주문화유적지 역사 기행물'을 방영, 지역의 문화유산을 올바로 일깨워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삼성그룹 사내방송은 아침시간 대의 시청자가 25만여 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 백제의 문화유적 관람과 5도2촌 주말도시 체험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준원 공주시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있어서의 홍보는 가슴에 와 닿는 홍보가 최고"라며 "앞으로 다각적인 홍보매체를 활용한 공주 알리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by 까치 | 2009/07/22 04:18 | 생생 공주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leeguny98.egloos.com/tb/998445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