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내 도서·벽지어린이들 도시 나들이

충남도내 도서·벽지어린이들 도시 나들이 
서산 팔봉초 어린이 34명, 국립중앙과학관 등 견학
  글쓴이 : 이건용     날짜 :09-07-21 16:23    
충남도가 도서·벽지 어린이들을 초청해 아주 특별한 도시문화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직·공장새마을운동충남도협의회(회장 정현영)는 충남도 후원으로 오늘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도서·벽지인 서산시 팔봉초등학교(고파도분교 포함) 3~6학년 어린이 34명과 교사 4명 등 총 38명을 이번 행사에 초대했다.

오는 22일 서산을 출발하여 도청 방문하고, 김동완 충남도행정부지사와의 대화를 시작으로 대전MBC방송국을 견학과 솔로몬 로파크 법 체험행사장을 관람하게 된다.

23일에는 국립중앙과학관과 엑스포 과학공원을, 24일에는 대전동물원과 공주시 반포면 상신리 도예촌 체험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하게 된다.

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함께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으로, 오는 22일 오전 11시 도청 소회의실에서 김동완 충남도행정지사와 대화의 시간도 갖는다.

김 부지사는 인생의 목표를 갖고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과 책을 많이 읽을 것, 건강한 어린이가 될 것, 자신을 태워 세상을 밝히는 호롱불 같은 사람이 될 것, 충효, 절의, 선비, 예의, 개척의 충남도의 정신을 몸에 익혀 우리고장을 사랑하고 빛낼 수 있는 훌륭한 충남인이 되어 줄 것 등을 당부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도의새마을운동 차원에서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도서·벽지어린이들의 도시문화 체험에 대한 호응이 좋아 점차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시문화 체험행사는 사회·문화적 환경이 열악한 벽지어린이들에게 도시문화를 직접 접할 수 있는 산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도농간 유대를 강화하여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 목적으로 지난 2004년도부터 사회단체지원 사업으로 매년 시행해 오고 있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by 까치 | 2009/07/22 04:39 | 생생 공주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leeguny98.egloos.com/tb/998446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